로그인   •   회원가입
맞춤법 즉문즉답!
헷갈리는 맞춤법 고민하지 마시고, 즉문즉답으로 해결하세요.
인스턴트 서치 기능과 간결한 O, X 답변으로 빠르고 시원하게 답해 드립니다.
자주 틀리는 맞춤법을 포함하여 10만 단어 이상의 맞춤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질문과 답변
헷갈리는 맞춤법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공간입니다.
어려워 마시고 궁금하신 점은 사소한 것이라도 무엇이든 자유롭게 질문하세요.
맞춤법 질문과 답변은 평소 알쏭달쏭했던 맞춤법에 대한 정답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올려주신 문장에 대한 맞춤법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별도의 맞춤법 검사 서비스를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피킬러입니다.문의하신 질문에 대한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수의 친구들', '다수의 친구' 둘 다 올바른 표현입니다. 국어는 영어와 같이 수 일치를 중시하는 언어가 아닙니다.'다수'와...
안녕하세요. 카피킬러입니다.문의하신 질문에 대한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용어 대신2. 발표 시간에 단어와 단어 사이는 띄어쓰는게 올바른 표현입니다.  
안녕하세요. 카피킬러입니다.문의하신 질문에 대한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비자층'으로 붙여서 표기하는 것이 맞습니다.'-층'은 접미사로, 접미사는 단어에 붙여서 기재하는 것이 올바른 표현입니다.
안녕하세요. 카피킬러입니다.문의하신 질문에 대한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많은 친구들이'는 문법적으로 올바른 표현입니다.'많다'와 복수의 의미를 나타내는 접미사 '-들'은 함께 쓰일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카피킬러입니다.문의하신 질문에 대한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분석하였다.'가 바른 표기입니다.'-하다'는 동사를 만드는 접미사로, 앞의 명사와 붙여서 표기해야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카피킬러입니다. 문의하신 질문에 대한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이 말 속에서 알 수 있듯이'가 맞는 표현입니다. '말'과 '속'은 모두 명사로, 띄어쓰는 게 맞습니다.붙여서 쓰는...
안녕하십니까. 카피킬러입니다. 문의하신 질문에 대한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징병제하의 예비군제도에서 새로운 모병제하의 예비군제도'가 맞는 표기입니다.'-하'는 ‘그것과 관련된 조건이나 환경’의 뜻을 더하는 접미사로...
안녕하십니까. 카피킬러입니다.문의하신 질문에 대한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키텍처'가 맞습니다.
질문하기 클릭 내 궁금증에 대한 정확한 답변을 원하시면? 지금 질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