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맞춤법 즉문즉답!
헷갈리는 맞춤법 고민하지 마시고, 즉문즉답으로 해결하세요.
인스턴트 서치 기능과 간결한 O, X 답변으로 빠르고 시원하게 답해 드립니다.
자주 틀리는 맞춤법을 포함하여 10만 단어 이상의 맞춤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질문과 답변
헷갈리는 맞춤법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공간입니다.
어려워 마시고 궁금하신 점은 사소한 것이라도 무엇이든 자유롭게 질문하세요.
'그럼에도'는 바른 표현입니다. 
 '시간이었습니다.' 가 바른 표현입니다.  '였'은 '이었'을 줄여 쓴 형태로 앞말이 모음으로 끝날 때 줄여서 씁니다.'시간이였습니다'로...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의 의미로 '안되다'가 쓰였다면,'이해가 안됐지만'으로 쓰는 것이 맞습니다. '이해가 아예 되지 않는다'의 의미라면 '이해가...
'도와주다'가 한 단어이므로, 도와주세요로 쓰는 것이 맞습니다. 
서술격 조사 '이다'는 체언에 결합하여야 서술어가 될 수 있습니다.따라서 "거동 불편인들입니다."로  띄어쓰는 것이 올바른 표현입니다.
기부받았습니다. 가 올바른 표현입니다.서술성을 가지는 명사안 "기부" 뒤에 오는 동사가 피동의 의미를 띄는 경우, "받았습니다"를 접미사로 보고 붙여 써야합니다.
맞춤법과는 무관한 질문입니다 :)자기소개서 작성 상 해당 표현이 적절한가는 판단드리기 어렵습니다. 맞춤법 즉문즉답을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단어와 단어 사이는 띄어쓰는 것이 원칙이기 때문에 'SWOT 분석'으로 띄어쓰는 것이 올바른 표기입니다.
'다시 한번'으로 띄어쓰는 것이 올바른 표기입니다.'다시 한번'의 '한번'은 어떤 일을 시험 삼아 시도함을 나타내는 의미인 명사 '한번'을 사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됨으로와 되므로는 상황에 따라 달리 쓰이는 표현입니다. 1. 됨으로명사형 어미 '-ㅁ'과 조사 '으로'가 결합한 형태로, 수단이나 방법을 의미할 때 사용합니다. 2. 되므로까닭이나 근거를 나타내는 연결 어...
질문하기 클릭 내 궁금증에 대한 정확한 답변을 원하시면? 지금 질문해 보세요!